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 Suspend isse ultrices hendrerit nunc vitae vel a sodales. Ac lectus vel risus suscipit venenatis.

Amazing home presentations Creating and building brands

Projects Gallery

Search

안녕하세요. 춤을 뒤집어 보는 이야기, 월간 몿진 2021년 7월 24호가 발행되었습니다.

누군가 시킨 적도 없는데 이제 두 사람은 매주 만나는 게 익숙해졌어요. 서로의 안부를 묻고, 크고 작은 일상을 공유한 후, 머리를 맞대고 진지하게 궁리합니다. 자, 이번에는 춤을 어디로 뒤집어볼까? 몿진이라는 작은 파도에 몸을 실었을 뿐인데 대화는 멀리까지 뻗어갑니다. 인간은 어떤 존재이고 예술은 무엇인가? 나의 삶은, 우리 사회는 어디로 나아가야 하는가? 흘러 들어간 곳에는 커다란 파도처럼 물음이 연달아 밀려옵니다. 큰 파도에 잠시 몸을 맡겨봅니다. 이번 호 몿진이 파도를 가로지르며 건져 올린 단어는 이와 같습니다. 여성. 소녀. 소년. 봄. 씨앗. 풀다. 왕. 엄마됨. 약속. 어떻게 춤과 만나고 다시 흩어지는지 가볍고도 진지하게 즐겨주시면 좋겠어요.

‘침묵하지 않는 춤’ 인터뷰의 세 번째 주인공은 인정주 안무가입니다. 춤추는 여성이 엄마라는 정체성을 택하는 순간, 펼쳐지는 새로운 자장에 대해 과연 우리는 얼마만큼 알고 있을까요? 여성이자, 창작자이자, 양육자이자, 노동자로서 인정주 안무가가 마주한 광활함과 분주함. 그 길고도 치열했던 여정과 그 속에서 발견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춤추며 그러모은 문장들’에서는 소녀의 춤인 만쟈니와 소년의 춤인 소코를 매주 오가던 보코의 경험을 따라갑니다. 여러분이 통과한 소녀와 소년 시절의 에너지는 어땠나요?

‘춤추며 탐구한 문장들’의 재료는 ‘풀다’라는 동사입니다. 몸을 풀다, 매듭을 풀다, 화를 풀다, 문제를 풀다, 금지된 것을 풀다, 이야기를 풀다. 오늘은 또 무엇을 풀어볼까요? 춤추기 직전 거쳐 가는 마음 자세와 ‘풀다’는 동사 앞에 등장하는 다양한 목적어 사이의 연결 고리를 탐구해보았어요.

‘재난의 시대를 맞이한 우리들의 춤’ 코너에서는 반갑고 놀랍고 경이롭고 기쁜 소식을 전합니다. 소식은 솔직한 고백과 생생한 경험이 살아 숨 쉬는 글에서 직접 확인해보세요.

‘만데 전래동화집’의 네 번째 주인공은 왕에게 씨앗을 받은 ‘자와라’라는 인물과 노래 ‘바니데’입니다. 힘들더라도 선한 방향을 선택하기 위해 오늘도 애쓰고 있다면, 바니데 노래에서 기운을 얻어가면 좋겠어요.

‘몿지니 소식통’에서는 7월의 춤 소식을 배달합니다. 공유하고 싶은 소식이 있다면 다음달 27일까지 몿진 인스타그램(@mott.zine)이나 이메일(mott.zine@gmail.com)로 보내주세요!

2021년 7월 춤소식 – 몿지니 소식통

[펀딩] 만세 유학가자 후원하기 : linktr.ee/lets.go.manse 몿진에서 만화를 연재하고, 표지 일러스트를 그린 ‘만세’를 기억하시나요? ‘내 춤은 아직 연결되지 않은 동그라미’라

Read More »